2022년에 웹3 스타트업에 약 71억 달러가 투자되었으며, 그 중 62%는 게임 분야라고 해요. 그 뒤는 메타버스와 소셜 네트워크가 뒤를 잇고 있습니다. 제가 글리치 첫 온보딩캠프에서 '웹3는 새로운 영토다'라고 비유했는데요. 지금 활발하게 투자되고 있는 게임, 메타버스, 소셜이야 말로 웹3라는 새로운 영토에 부동산 가치를 키워줄 아이템들인 거죠. a16z, 패러다임, 바이낸스 웹3 대표 투자사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 Web3 startups raised $7.1B in funding during 2022 – Gaming accounted for 62%
2. 아시아가 웹3 게임의 심장이 될 것!
특히 게임은 아시아 그리고 한국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라는 것! 그래서 꼭 글리치에서 웹3 무대를 데뷔한 K빌더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었어요. 전 세계 200조 게임 시장에서 한국은 4위 규모로 약 10%의 점유율을 한국 플레이어가 차지하고 있어요. 컴투스,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등 굴지의 게임사들이 왜 웹3 게임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지 쟁글의 아티클에서 확인해보세요.
근데 게임 개발은 너무 리스크가 높지 않나? 그래서 글리치가 주목하는 부분은 게임을 위한 인프라/툴링 분야입니다. 게임 환경이 웹2에서 웹3로 전환되는 과도기라 각종 인프라를 구축해야 할 때입니다. 게임 인프라 분야는 성장성이 높지만, IP 개발 보다는 리스크는 낮은 해볼만한 분야죠. 베트남에서 웹3 게임 분야를 리딩하는 Ancient8이 왜 게임 인프라에 베팅하는지 확인해보세요.
'한 명의 아이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움직인다'는 유명한 속담처럼 지금 웹3 게임 세상이 딱 그렇습니다. 웹3 게임 IP 하나를 키우기 위해 모든 인프라가 함께 진화하고 있어요. 게임을 넘나들며 아이템을 상호운용할 수 있는 지갑이라든지, 내가 소유한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라든지. 이번 해커톤은 이런 게임 인프라와 툴링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게임 빌딩은 성공이 희박하다고 금방 포기하시려고 한다면, 잠깐만 그 회의를 멈추고 글리치와 함께 헤쳐나가봐요!
🥸 게임 인프라 개발은 너무 빡쎄지 않나요?
Beyond Boundaries 해커톤은'아이디어' 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흔히 해커톤하면 2박 3일 밤샘의 고통이 떠오르는데요. 온라인으로 내가 편한 시간에 제출하고 그것도 개발을 다 완성할 필요가 없다니?
본격적인 개발 시작 전, 빌더분들께서 PPT 기획안 정도의 아이디어만 가지고도 해커톤을 제출하여 아이템을 검증받을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췄습니다. Beyond Boundaries 해커톤은 웹3 게임 세계를 변화시킬 근본적인 아이디어에 주목합니다.
여러분의 아이디어는 이미 큰 가치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제출하여 최종 우승자로 선정될 경우, 약속된 상금의 60%가 먼저 지급됩니다. 다만 여러분의 지속적 프로덕트 빌딩을 장려하기 위해 MVP(최소기능제품)까지 완성하시면 나머지 40% 상금 전액을 받을 수 있는 마일스톤 베이스 리워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 이번 해커톤의 특별한 점은?
1. $60,000 규모(약 7,800만원)의 상금과 이후 추가 그랜트 기회까지 2. 온라인 해커톤으로 편한 시간 제출하고 PPT로 아이디어만 제출해도 충분 3. 컴투스, 넥슨, 넷마블 등 대형 게임회사와 네트워킹 기회